ㆍEXHIBITIONS

2022. 10. 18. The - 10. 27. Thu
예술공간 집(광주 동구 제봉로 158번길 11-5)
강미미, 김은택, 백상옥, 서영기, 진 허, 한동훈
광주 동구에 위치한 예술공간 집은 광주·전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강미미(회화), 김은택(회화), 백상옥(조각), 서영기(회화), 진 허(회화), 한동훈(회화) 총 6명을 선정해 '넛지 프로젝트'를 진행했다. 이 프로젝트는 작가들의 작품세계에 부드럽게 개입하여 작가의 성장을 돕고, 지역 미술의 활발한 움직임을 유도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.
-
강미미 작가는 '삶의 균형과 조화'를 주제로 <모순된 길들임>, <마주보다>, <밤그네> 총 3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단면들을 보여준다.






<모순된 길들임-The contradictory taming>, 2022
더운 여름날, 아침저녁으로 정성껏 물을 주며 반려 식물을 돌보는 모습과 배고픈 고양이를 대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상반되었다. 하지만 정작 식물은 화분 밖으로, 고양이는 화분 안으로 들어가
kangmimi.tistory.com
<마주보다-Face to face>, 2022
그리는 대상을 객체가 아닌 주체적인 존재로 마주하며, 동등한 존재로 인식하려는 시선을 담았다. 그린다는 행위가 객체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존재하고 교감하는 과정이 되길 바란다.
kangmimi.tistory.com
<밤그네-A night swing>, 2022
그네를 타며 발을 차면 반원을 그리며 중력에 이끌린다. 발짓에 바람이 일어나고, 달과 점점 가까워지는 자연스러운 신비로움을 표현했다.
kangmimi.tistory.com